카카오톡 몰래 읽기로 티 안나게 확인 가능 (feat 카카오톡 숨은 꿀팁)
가끔 확인할 사항만 확인하고 상대와 소통하기는 싫을 때는 휴대폰의 데이타 및 와이파이 기능을 꺼버리고 확인하면 됩메세지 확인 숫자를 남겨두고 몰래 읽을 수 있어요.
전국민이 다 사용하는 카카오톡 옆에 있는 듯 편안한 의사소통이 가능하지만 가끔은 상대의 대화에 응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지요. 하지만 혹시라도 중요한 사항이 있을까? 궁금하긴 한데 섣불리 확인 했다가는 참여하고 싶지 않은 소통의 늪?에 빠진 수도 있으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때...... 다들 그런 경험 한번쯤은 있으시죠?
이런 상황일때는 아래처럼 휴대폰을 설정하고 메세지를 확인 하세요
카톡 메세지 몰래 읽기
1. 휴대폰을 비행모드로 전환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비행모드일 경우 일반적인 전화도 수신이 안되므로 혹시 모를 전화라도 놓치면 안되시는 분은 주의하세요
2. 와이파이기능과 데이터 설정을 차단하세요
이는 비행모드 처럼 데이터기능은 사용하지 않지만 일반 전화 송,수신은 다 됩니다 ^^
대신 비행모드처럼 간단하게 버튼하나로 끝나지 않고 와이파이도 끄고 데이타 설정창까지 열어야 해서 조금~~ 귀찮을 수 있어요
3. 사진, 동영상, 문서등 첨부화일이 있다면 서랍을 열어 바로 확인하세요
카톡에서 메세지를 수신할때 사진, 동영상등은 데이타나 와이파이가 안되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는 메세지 창이 아닌 카카오톡 서랍에 들어가면 확인 할 수 있어요
서랍은 채팅창 상단의 선3개를 클릭하거나 하단의 점3개를 클릭해서 열 수 있습니다.
단톡방 알림 꺼놓은 상대방 강제 소환하기
단톡방에서 단체알림 설정을 꺼놓은 친구에게 강제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찌보면 이 경우는 위의 상황에 반대로 소통하고 싶지 않은 상대를 대화에 참여시키는 방법이기도 하겠으니 꼭 중요한 사항이 아니면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지만요 ^^
@OOO
@뒤에 대화상대를 언급하면 알림을 꺼놨어도 알림이 작동합니다. 만일 꼭 알아야할 중요한 사항을 결정하거나 바로 알려줘야 한다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톡방 재초대 거부하기
단체 대화의 늪에서 탈출하고 싶어 나왔건만 눈치없이 계속 초대로 불러들이는 사람 꼭 있지요?
이럴때는 단톡방에서 나가기할때 재 초대를 거부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단톡방에서 나가기 할때 그냥 나가기버튼을 누르지 말고 설정창에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꾹 눌러줘요.
채팅방 잠그기
말과 똑같은 메세지 보내기! 실수하지 않으려면 잠금기능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메세지 입력전 잠금을 해제 해야만 글쓰기가 가능해져 어느 채팅창에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 채팅창에서 헷갈려 엉뚱한 채팅창에 메세지를 보내 곤란 했던적이 있었다면 채팅방에 잠금 기능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매일매일 사용하는 전 국민 기본 앱이 된 카카오톡 숨은 기능들을 살펴봤습니다. 이밖에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숨은 기능들을 종종 포스팅하겠습니다.